본문 바로가기
지입·물류뉴스

황당한 AS어찌할까요

by 지입차정보센터 2018. 2. 7.


황당한 AS어찌할까요 | 정비문의 / 정비사례



다사맨(chos****)


http://cafe.naver.com/jiibguide/522177 


너무나황당해서 글올려봅니다

어떻게하면 단죄를 할수있을지...


16년6월식 노부스입니다

저번달까지 잘되던 운행기록계가

고장이났습니다

타타대우에서 출고당시달려나온

기계인데 제조사를 찾아 수리를

요청했습니다

돌아온답변은 수리를 해줄수없다입니다

자기들은 제조해서 타타에 납품만했다

그러니 타타대우서비스에 문의해라

타타대우서비스에서는 자기들은

수리할능력이없으니 새걸로 교체만가능하며

기계값은 30만원정도한다라는 답변을

들어고 2년도안된제품을 새걸로 교체하고

고품은 버려야한다는 황당한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럼수리하려면 어떻게하냐니깐 제조사에

AS를 맞기면된다는 이야기를합니다

다시 제조사에전화걸어서 내가 무상으로

하는것도아니고 수리비를 지불하겠다는데

왜안해주냐 택배로 보내면 수리해주면되지않냐

하니깐 자기들은 납품만했지 AS를 하면

타타대우와의 계약위반이라는 황당한 이야기를

합니다

타타대우차량에 이회사것만들어가는게아니라

다른회사제품도 납품되는데 그회사는

무상으로 AS를 해준답니다

그래서 그이야기를 했더니 그건 그회사고

자기회사는 그런거없답니다

고칠기술이없는거냐 아니면 고칠수있는데

안고쳐주는거냐 물으니 안고쳐주는거라는데

그럼AS기간이1년이면 새제품으로 교체후

1년뒤 고장나면 또사야하냐니깐

또사야한답니다 이게 말이됩니까?

"아가씨가 생각해도 말안되죠" 단돈 몇만원짜리도

고장나면 고쳐주는데 30만원짜리 제품을

일회용쓰듯이 갔다버리라는게 말이되냐니깐

아무말도 못하다가 자기회사에선 지금까지

AS를 한번도해준적이없답니다

당신보다 위에사람바꾸라니 자리에없다고

들어오면 전화준다더니 연락도없네요

타타대우본사서비스센터직원도

이야기듣고나더니 자기도 황당하다네요

그런계약이 되어있는지는 잘모르지만

제조사에 보내면 AS해준다는데 

완전배짱입니다 고장났으면 입닥치고

새걸로사라네요

이걸 어떻게처리할지 황당해서 

회원분들의 지식을 좀빌리고자합니다



바이크제로

어이가 없네요.


30만 원 때문에 재판도 걸 수 없고.


자동차 회사에 계속 건의를 하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이 없으며 


자동차 완성품 같은 경우 각기 다른 제조사라도 해도 자동차 메이커에서 


모든 부품에 대한 책임져야 한다고 보이는데 이 부분에 관련한 법령을 한번 찾아 보겠습니다. 

[출처] 황당한 AS어찌할까요 (지입차가이드) |작성자 다사맨








☞ 물류 컨설팅    
 
☞ 화물 운송 문의   
 
☞ 지입차 문의 및 상담   
 
☞ 개별용달/개별화물상담   
 
☞ 법인넘버/운수면허권    
 
☞ 카톡id : pro6270   
 
☞ 010 3392 4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