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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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잘 아시겠지만 거의 정해진 일을 하는 지입차량과 개인적으로 일을 찾아서 하는 개별 용달은
동일한 화물 배송이라도 해도
내가 직접 일을 찾아서 하냐, 계약된 일만 하느냐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 일반적인 탕바리나 어플 배차 등을 하려면 다마스 및 1톤 카고가 현실적이며,
1톤 냉탑은 고정일이 있거나 앞으로 고정일을 잡아서 할 생각이라면
1톤 냉탑, 윙바디, 탑차 등이 종습니다.
고정일이라고 해서 이는 지입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 월 300만 원의 수익을 올리려면 거리 대비 경비가 얼마나 들어가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월 22 ~ 26일 기준으로 하루 10만 원 이상의 수익은 올려야 가능한 조건일 텐데,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닙니다.
간혹 배차 어플이나 탕바리 등으로 1톤 가지고 한 달 400 ~ 500만 원의 수익을 올린다고 말하는
차주들도 있지만 이는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며 고정 짐 + 배차 등을 잘 이용하는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한 달 300만 원 이상, 400 ~ 500만 원의 수익을 올린다고 허풍을 치는 사람들도 있으니
잘 가려 들으셔야 합니다.
=> 1톤 용달 보험 경우, 화물공제 가입은 아니며 일반 사보험에 가입을 합니다.
용달 넘버를 이전하면서 협회에 가입을 하게 될 텐데 협회에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 부가세 환급 및 유류 할인은 - 지입차량과 동일한 개념이며,
세금계산서 발행 및 부가세 환급은 사업자 등록증 발행 후, 홈택스에 가입하여 발행,
유류 할인은 화물 유류카드를 통해서 할인을 받게 되는데,
관련된 자세한 사항들은 인터넷 정보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해당 답변 마무리 후,(채택 등)
1 : 1 질문해 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는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 네임텍을 클릭하시면 블로그 주소가 있는데
해당 블로그 "영업용 지식in"란을 참고해 보시면
지입 - 영업용 화물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2018.06.12. 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