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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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톤과 14톤은 표면적으로는 적재 중량에서 차이가 나며
운전법은 동일하지만 화물을 상차했을 때 화물 중량으로 인해서
주행 및 커브 등에서는 중량이 많이 나가는 14톤이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후진 주차 포함)
=> 5톤도 6 ~ 9미터 70까지 길이가 있고 (축개조 등)
14톤은 대개 10미터가 넘어가기에
6미터인 5톤 차량과 10미터인 14톤 차량 운행에는 - 처음 운전석에 올라보면
위압감이 들 수 있겠으나 화물차량에 대한 경험이 있다면
조금만 운행을 하다 보면 무리 없이 적응이 가능합니다.
=> 14톤과 25톤은 길이가 거의 동일하지만,
14톤은 바퀴가 3축, 25톤은 바퀴가 5축으로서 회전각이나 축 사용 여부에서
많은 차이가 있겠지만
운행은 별반 차이가 없기에 14톤 경험자라면 25톤은 바로 운행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사람에 따른 운전 스킬은 다르겠지만 5톤 축차 등을 운행해 봤다면
25톤을 바로 운행해도 무리수는 없습니다.(계기판등의 장치 조작은 다름)
더 궁금한 사항은 해당 답변 마무리 후,(채택 등)
1 : 1 질문해 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는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 네임텍을 클릭하시면 블로그 주소가 있는데
해당 블로그 "영업용 지식in"란을 참고해 보시면
지입 - 영업용 화물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모바일로는 네임카드가 보이지 않으니 PC버젼으로 변경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18.07.06. 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