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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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처음에 지입쪽으로 가서 안전하게일을 하는게 나을까요?
사기치는회사가 많다고 들었고 3~6개월정도 일하다가 그만두면 처음 지입투자??알선료.프리미엄등등 나올때는 못받는다 들어사 금전적으로 손해일꺼같구요.
=> 지입차 쪽에서 사기라고 하는 유형들은 많고 많겠지만,
일자리가 없는 영업용 차량 (임대 넘버 등)에 권리금 (수수료 등)을
많이 붙여 분양을 하는 경우나,
자가용 화물차량을 일자리가 있다고 하여 실제적인 중고차량 가격 두배에 이르는 금액에
분양을 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곳곳에 지뢰가 있으니 조심 하길 바라며,
하지만 질문자님께서는 화물 운송 쪽에 경험이 있다보니 조금만 심도 있게 알아보시면
옥석을 가릴 수 있다 생각이 들며,
지입차량은, 최초 분양 받은 가격을 보존하려면 일자리가 유지돼야 가능하기에
미래를 예측할 수는 없겠지만 과거와 현재의 원청 물동량 및 운수회사의 신뢰성 등을
자세히 알아보셔야 하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습니다.
2.)초보인데 5개월동안 여기저기 많이알아보고 공부해서 아예
처음부터 혼자 어플로 통해 일거리잡고 하는게 괜찮을지 최소3개월정도는 손해본다치고 이것저것 잡으면서 일을할까 생각중입니다 이건 어떨지..
=> 처음부터 잘 되는 것은 없겠지만 시행착오를 각오한다면 어플이나 콜 배차를 통해
일을 해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되며,
영업용 화물의 관건은 고정 짐이니 이 부분 확보를 잘 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3.)용달카고vs윙바디 둘줌에 윙바디쪽으로 생각하고있는데 카고처럼 일거리가 없는건지요 용달.윙바디 둘다 경력은 있고요
=> 많이 하는 고민인데요,
고정 짐이 있다면 윙바디, 없다면 카고를 선택하는 것이 현실적이라 생각합니다.
4.) 1톤 개인넘버 이제안나온다고 하는데 그럼 어디서 구해야 하나요~ㅜㅜ
=> 넘버가 안 나온 지는 10년이 넘었고요,
넘버 값을 주고 양도양수를 통해 구입을 해야 합니다.
5.) 서울에거주해서 서울쪽에서 탕바리로 하는거 힘들지..?
=> 서울 어느 쪽인지는 모르겠지만 탕바리는 본인이 운행 경비를 감수를 한다면,
문제 될 것은 없다고 봅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해당 답변 마무리 후,(채택 등)
1 : 1 질문해 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는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 네임텍을 클릭하시면 블로그 주소가 있는데
해당 블로그 "영업용 지식in"란을 참고해 보시면
지입 - 영업용 화물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모바일로는 네임카드가 보이지 않으니 PC버전으로 변경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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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