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업용 지식in

1톤 화물 ( 영업용 넘버 ) 을 고려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by 지입차정보센터 2020. 2. 17.




1톤 화물 ( 영업용 넘버 ) 을 고려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1톤 화물 을 고려중에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윙바디 로 시작햇으면 햇는데

인터넷으로 많은 글들을 보니

일감은 윙바디 보다는 카고가 더 일이 많다고 되어있어서

뭘로 준비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제가 1톤트럭은 일반 탑 차량 과 윙바디 차량으로 많은 운행을 했었는데

윙바디의 장점이 고속도로 를 이용할때 별도의 작업이 필요없다는 점 과

갑작스럽게 변하는 기후 ( 눈 , 비 , 강풍 ) 에 신경쓸필요가 없다는 점 때문에

윙바디로 시작을 해보려고 하는데

일거리가 카고에 비해서는 많이 없다고 해서 고민이네요


카고 나 윙바디 중 에 어떤쪽으로 시작을 해야 좋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1톤차량 같은 경우는 까대기를 해야 할 경우가 거의 대다수일텐데

제가 까대기를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인건비? 를 까대기 한 만큼은 조금 더 받는게 현실적으로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추가적으로 시작을 하기전에 관련업종 강연이나 일일 선탑 등 을 먼저 해보고 싶은데

선탑은 현직 1톤 화물 종사자분께 별도로 문의드려서 선탑을 해볼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비공개
 2020.01.133


바이크제로 님 답변

 
태양신채택답변수 4,105받은감사수 13
질문자채택

안녕하세요.

지입차 - 영업용화물 전문 블로거,

지입차정보센터 입니다.

(파워지식인 - 김진규 부장)

============================

=> 서로 장단점은 있고 사람마다 생각의 차이가 있겠지만

영업용 화물의 가장 관건은 일거리 및 일자리입니다.

이에 윙바디는 고정 짐이 있다면 모를까,

범용적인 부분이라면 - 그리고 처음 시작이라면 카고가 현실적일 수 있으며

카고로 일을 하다 고정 짐 내지는 고정 화물이 생기면 그때 특장을 고려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윙바디라고 해서 파렛트 짐만 상차가 아닌 수작업이 존재하며

운송료는 수작업 여부보다는 운송거리에 더 많은 비중이 있습니다.

=> 지입 - 영업용 화물 관련한 인터넷 카페에 가입하여 정보를 얻는 방법과

화물터미널, 물류센터 등에 방문하여 차주를 만나보면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운행 경험도 중요한 부분이겠지만 일거리와 일자리를 알아보는 것을

우선으로 하길 바랍니다.

카고 - 윙바디 - 냉탑을 구입한다고 해도 일자리가 없다면 무용지물입니다.

=============================

더 궁금한 사항은 해당 답변 마무리 후,(채택 등)

1 : 1 질문해 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는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정식법인운수회사

#지입차문의및상담

#물류컨설팅

#고정화물운송문의

#화물배차차주모집

카톡id : pro6270

010 3392 4001

감사합니다.


답변 출처 -

https://blog.naver.com/pro6270 (화물 - 물류 24년 경력 / 지입 / 지입차 / 영업용화물 전문 블로거)

https://cafe.naver.com/jiibguide (지입차가이드 - 네이버 지입정보 최강 카페)

#지입상담 #지입차상담 #물류견적 #1톤냉탑지입견적 #화물지입차상담 #물류지입차견적 #물류지입 #물류컨설팅 #화물차지입정보 #물류지입차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