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1 : 1 질문 감사드립니다.
=================
1. 제가알기론 24시콜 어플리케이션으로 일을 하면 개인화물일경우 당일입금이거나 빠른시일내로 입금이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이게 맞는겁니까
=> 24시 콜은 화물을 중개하는 회사로서 운송료에 대해서는 개인 차주와
화주 간 해결을 해야 합니다.
이에 화물 운송을 의뢰한 화주나 운송업체에서 차주에게 직접 입금을 하는
방식인데,
착불의 경우에는 운송을 마친 당일이나 1주일 내에 입금을 해주는 경우가 많고
인수증의 경우에는 화주가 보낸 물품에 대한 인수증을 도착지 화물 인수자에게
확인받아 화주 내지는 화물을 의뢰한 운송회사에 보내 운송료를
입금 방식 방식이 있습니다.
(인수증 송부 = 우편, 팩스 등)
2. 만약 24시콜에서 운임확인을 받고 해당 결제일에 입금을 해주는거라면 결제일이 밀리는일이 많은가요?
=> 1번 답변 참고하시고요,
24시 콜은 결제 관련한 일을 하는 것이 아닌 회비를 받아 화물에 대한 중개만
하는 것이기에 운송료 부분은 책임이 없다 할 수 있습니다.
3. 제가 24시콜 결제 시스템에대해서 아는게 없기에 1,2번 질문이 조금 허술할지라도 어플을 통해서 일할시에 개인사업자가
ㅇ운임비를 지연되게 받거나 못받는 경우에 대해서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 운송료는 화물차주와 화주 내지는 화물을 의뢰한 운송업체가 해결할 문제이며
아버님께서 운송료를 제때 받지 못한다는 것은 화주 내지는 해당 운송업체의
결제가 늦어지는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 부분을 가지고 아버님과 이야기를
해보시고, 악성 업체 내지는 운송료를 못 받은 경우가 있다면
"소액심판청구소송" 제도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해당 답변 마무리 후,(채택 등)
1 : 1 질문해 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는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 네임텍을 클릭하시면 블로그 주소가 있는데
해당 블로그 "영업용 지식in"란을 참고해 보시면
지입 - 영업용 화물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모바일로는 네임카드가 보이지 않으니 PC버젼으로 변경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물류컨설팅, 지입, 지입차, 화물운송, 화물배차, 개별용달, 개별화물, 법인넘버, 운수면허
감사합니다.
2018.09.19. 14:42